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현욱 아본인운서의 스피치특강 후기(북램프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8:40

    20일 8일 하루 9. 그와잉눙 전시회를 다니면서 이것 저것 보고 느끼고 소견하는 것을 그에은츄은 서울은게 다른 사람들이 직접 가르치고 주는 강연회를 그에은츄은 압니다.그런데 인터넷을 하면서 흥미로운 저자 강연회 정보를 봤다. 저자 강연회, 특강은 The 히비키 프로젝트라는 방식으로 강연정류장에서 진행한다는 것이었다.이번 특강의 주제는 스피치였다. 살면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이야기를 잘하는 강의였다.


    >


    보자마자 강의를 신청하고 강의장을 확인했어요. 강의장은 선릉역 근처에 있었다. 회사와도 가까워서 바로 갈 수 있는 위치였다.


    퇴근 후 강의장을 찾았다. 강 우이쟈은인 강연의 정류소는 한신 인터 밸리 2층에 있었다.


    >


    강연정류장에 도착하니 스태프가 참석자 확인을 해주었다.


    >


    강의장 내부에는 이미 많은 사람이 도착해 서로 인사하고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다. 강의 참석자 분들은 함께 듣는 수업이 나쁘지 않아 강의가 있는지 서로 친숙해 보였다.


    >


    조금 기대를 하고 있자니 이번 특강을 진행해주시는 김형욱 아나운서가 도착했다. 도전 골든벨에 익숙했는데 실제로 보니 신기했다.


    >


    한 가지 인사부터 아주 즐겁게 진행됐다. 역시 아나운서 출신이라 그런지 말이 많았다.


    >


    >


    즐겁게 이런 이야기를 하며 스피치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관련 책을 만든 내용을 알려줬다.


    가장 최근에 쓴 책은 머릿속의 의견을 말할 때로 그 책에 관한 이야기를 이번 특강 때 간단히 예기하기로 했다.


    아 그래서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도 내용을 적어줬어


    >


    농담도 하고 설명도 하면서 즐겁게 강의 분위기를 고조시킨 뒤에는 본격적인 스피치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


    스피치는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기술로 제대로 된 의사소통을 해야 한다고 하셨다.


    >


    >


    의사소통을 바르게 하기 위해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를 구분하고 필요한 기술을 설명해 주셨다.


    >


    >


    >


    >


    >


    상대에 대한 존중이 없으면 무시하게 된다.


    >


    >


    논리적 문재력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도전! 골든벨! 시대에 있었던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연상되는 단어의 정해진 답이 아니라 새로 답하고 그 대답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한 고교생에 관한 에피소드였다.


    >


    2번째도 다른 연상 낱말 퀴즈를 했지만 이것도 다른 답변을 하고 설명을 했지만, 그럴듯하게 보였다. 그럴듯해서 야기되지 않고 야기됐어요.이것이 논리적 문제력의 중요성!


    >


    상황통제력은 적절한 타이밍에 맞는 내용이었다. 같은 상황에서도 표현 방식에 그래서 분위기를 지나치게 좋게 만들 수 있었다. 예를 든 것은 이 내용표현에 의해 방송에서 편집되고 또한 허가가 내려지는 것이었다.


    >


    이미 내용된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연습하는 방법도 설명해 주셨다.


    >


    >


    >


    >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언어적 요소의 기과인 발성과 발음 훈련의 비결도 알려줬다.


    >


    >


    >


    강의를 들으면서 습관화하는 비결과 논리적 문제를 위한 비결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 그리고 결론은 역시 뭐든지 할 수 있다면 습관!!


    >


    강연을 다 듣고 본인이 오게 된 강연정류장 이용요금 안내표.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서 찍었다.


    >


    #강연 #특강 #세미자신 #후기 #아자신운서 #연습 #김현욱 #스피치 #스토리하다 #논리적문제력 #강연정류장 #더우림프로젝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