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남염 / 쓸개제거수술 / 복강경 / 속쓰림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9:00

    미루고 미루었던 수술기를 쓰네요. 다들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은 많으시죠?


    이것은 제가 있었던 증상입니다. 그 다 sound 돌, 그 다 sound 낭암 등 그 다 sound 낭 질환의 원인과 치료에 관한 자료입니다.


    아이 둘을 낳고, 피로, 고민, 흔히 만성인 것처럼 살아왔습니다. 건강검진도 받지 않았습니다. 전업주부라,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받은 피검사조차도 받지 못했죠. 어느날, 체한 빈도가 점점 심해져, 역류성 식도염으로 음식을 먹지 못하고, 체증이 심해져서 잠을 못자는 등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몸이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집 근처 내과에서 생전 처음으로 수면내시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피검사도 같이 했습니다.당연히 아무 사고 없을 거야, 라고 검사 결과를 들으러 갔어요. 위는 생각보다 예뻤어요. 한달에 한번은 위장약을 항상 먹고 있었습니다.그러고 보니, 건수가 조금 높게 끝나더라구요.감기약을 먹어서 그런가 했는데 의사선생님이 복부 쪽소리 파도를 해보자고 하셨어요. 복부조소리파를 했어요. 내 눈에도 보였어요. 귀여운 돌맹이가...이거 아무래도 돌맷돌 같아요."무서웠어요 . 아버지,누나 둘 다 담낭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저는 엄마의 체질이 비슷해서 전혀 생각하지 않았지만,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서 담낭수술 전문병원을 찾았습니다. 큰 병원은 대기도 길고 입원도 길고.. 블로그와 후기 등을 보고 바로 선택한 청담통통통병원


    진주에 알아보니 구멍을 4개 열고 수술한답니다. 친정으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기일 당장에, 수술 날짜를 잡았습니다. 내과에서 위내시경 CD와 복부초음파자료 등을 준비해서 서울에 올라왔습니다. ​ 오거의 매일 전날 오후 12시부터 단식을 하고 물 항목움 마시지 않고 도착해서 입원부터 했습니다. 에에 조에게 6인실에 앉아 자리를 잡고, 혈액 검사, CT, MRI, X선, 여러 검사를 했죠. ​ 것 같다, 둘만의 자리가 되어 2의 곳에 옮겼읍니다. 6인실에는 TV가 없더라고요. 진료를 받자, 돌맹이가 있는 것이 맞다고 하시네요.원인은, 입니다. 신혼집의 마지막 수술시각을 잡았습니다.검사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검사가 있었습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한,MRI"


    작은 공간에 들어 20~30분 가량 몸을 묶은 채로 들어갑니다. 아주 큰 소리가 들려서, 저는 복부 촬영이기 때문에 소음악은 틀리지 않고 호흡을 시켜도, 참고 자기, 호흡하면서 촬영을 하거든요. "작은 공을 쥐게 하고, 힘들면 누르면" 자신감 온다고 대신, 다시 거소음부터 시작해야 예나는 이 검사가 가장 싫고, 힘들었습니다. 검사가 끝나고 나서 수액을 꽂고 수술본으로 갔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전신마취 수술을 하는거라 무서웠어요​


    ​ 나의 수술 가끔은 처음 때에 30분이었어요. 가장 짧게 끝났다면서요? 수술하러 갔다가, 나를 아주 좁은 침대로 올려놓고, 다음 기억이 없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댁의 아픈 고통에 으악 하고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하얀 가운을 입은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면서 내 이름을 부르는 것 같았어요. 정신이 혼미해서, 아파,, 음.. 하지만 나를 다시 병참으로 옮기는 것 같았어요. 병참으로 옮겨준 젊은 남자 간호사에게 내용했습니다."아, 많이 아프네요.... 생각보다 빨리 끝, 병실에 어무님이 TV 보고 놀랐어요 ᄏᄏᄏ \"어머! 벌써 올라왔니? 좀 떨어진다고 했는데!"​ 그렇게 게재된 2실 무통 주사와 수액(일반 수액, 가슴 앓이)아이 낳시무통 맞지 않는데요. 여기서는 맞네 ᄏᄏᄏ


    >


    배도 고프고, 무엇보다 수술후 체증이 당신없고 체한다고 주사맞고 약이 텁수룩해서 맞았어요..


    >


    그리고, 술후 주의사항이


    6룸에 아기 어머니들 몇명이 나보다 이미 니시 수술하고 왔는데 자지 않도록 하는데 친정 어머니들이 고생이 많았습니다. 신랑들은 하본인도 없고 모두 친정어머니가 와서 병간호신랑은 아기를 봐야해서.. 그리고 친정엄마들끼리 좀 친해져서 카부토에서 뽑은 돌보러 왔어요. 제 쓸개부터 본인 온석입니다. 제일 크기가 작고 귀엽네요. "자기도루"


    아픈 증상을 참으면서, 흔들어 보았습니다. 신기해서요 이게 내 몸에 들어있었다니..


    >


    ​ 하지만 2실을 다 쓰고 있고 편하게 텔레비전도 보고, 침대의 한쪽은 어머니가 쓰고 편안한 소파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점점, 속이 좀 안 좋아진 본인도 마시고 화장실도 가고 밥도 먹고 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고통이 찾아왔습니다. 누가 안에 불을 질렀다는 건가요...??? 마음의 아픔과는 비교도 안되는, 타는 아픔 너무 아파서, 한동안 호흡조절을 못해서 간호사분 오셔서 산소호흡기 달고 쌩쌩거리셨네요. 겁이 많아서........ 한동안 그랬어요. 덕분에 친정엄마 얼굴 내려와버려서; 친정아버지 청심환 사와서 이제;; 미안;;


    >


    그런, 힘든 밤을 보냈습니다.수술 후유증


    새벽까지.쟈은뇨 껌 때문에 화장실을 들락날락.....나와 비슷하게 들락날락 하는 분 있었다고 요징심, 한숨도 못 자고 새벽 6시낭셍쵸소리에 소뵤은쥬루에......


    나 입원 첫 1도 했습니다. 해가 떠서, 수술해주신 선생님께 수술결과 및 설명을 들으러 갔습니다. 그곳에서 수술 동료들과 이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누구의 돌덩이가 컸냐는 것도 있어서 ᄏ 김종윤 원장


    >


    이 병원에서 후석수술은 이 분만 진행됩니다.그리고, 설명을 정예기 잘 해주었습니다. 본인의 병명


    쓸개에 먼지처럼 아주 과실한게 많은 세세한 먼지가 모여들어와서 돌맹이가 되었고 그로인하여 쓸개는 제 기능을 다한지 오래되었고, 염증을 유발하여 그 염증덕에 간, 담, 십이지장, 대장이 유착되었습니다. 어떤 수술을 하였는지.


    신기한 경험을 했지만 이 병원에서 정말 이야기 대단한 곳!!


    의사 선생님이 왜 수술 후 매우 나는 고통이 있는지 동영상을 보면 알면서, 제1우선 보기 전에 조금 기분 나쁠 수 있다며, 보기 싫으면 보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지만 언제 제 장기를 봅니다 ᄏ 수술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그래서 제거한 쓸개도 다 보여줬어요.그렇기 때문에 염증 때문에, 유착된 장기를 보여줬어요. 간을 알아보니, 주변 장기가 주르르 따라왔어요. 유착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이 증상 때문에, 유착된 장기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내가 볼 때는 인두 같이 생긴 것으로 유착된 장기를 떼어낸다고 지게 되었습니다. 음 아플 것 같아. 쓸개는 간으로 연결되어 있고, 우선 철같은 가위로 집뒤에 쓸개를 제거하거든요. 그것도 모두 함께 할 수 있었던 것들입니다. 연기가 나서... 과인이지만 지로지.. 신기하면서도 소리...선생님이 이렇게 수술을 하셔서,술후 고통이 심한거라며,생장기를 굽는데 어느정도의 과가 아프냐고,이 스토리 알려주셨거든요. ​ 그렇게 설명을 듣고 담낭을 제거했기 때문에 간 이 더 힘들어 그 사이에서 다소리 국을 촉발하고 온 관, 점점 넓은 지역에서 몸이 적응을 하는 데는 사람마다 3~6개월이 걸리며, 좀 더 오래 걸리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 더 병원에 있자니, 많이 괜찮아 졌어 좋아져서 살이 빠져있었어요. 그래서 수술 후 담낭쪽에 등이 많이 아팠는데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아팠어요. 그 증상이 사라져서 너희들이 신기했어요 퇴원하면서, 엄청난 양의 약을 받았습니다.


    >


    ​ 식후에 하루 3번 먹어야 하는 약. 무기력증을 도와주는 물약도 있고, 십이지장, 위, 장의 운동을 도와주는 약, 서투른 대신 먹는 약, 진통제,


    >


    본가에서 약을 먹다가...루와콜이라는 약을 보니, 제 쓸개에 있던 돌덩이와 너무 똑같이 생겨서 신기했네요. ㅋㅋ


    >


    ​ 2019년 3월 81~101입원 3월 111~171집 요양 ​ 2019년 6월 31-수술 후 841​


    "정화, 쉽게 피로해졌어요"자도 자도 계속 졸리고 무기력증도 가끔 와서 좀 힘들어요. 특히, 나쁘지 않은 음식을 감정적으로 먹지 못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서 깜짝 놀랐어요. 손톱도 약해지고 그래서 영양제와 유산균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와 설사 구간이 있어서 살이 안찌는 거죠? 걷기 운동이 좋다고 해서 종종 걷기 운동과 계단 오르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음식 위주로 많이 먹어서 폭식은 절대 안되겠네요. 과일하게도 임자무 많이 먹으면 설사 구간에 가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내가 두 아이를 낳은 달에 1회씩 내과에 가고 위장약을 먹고 아이 때문에 만성 피로구나라는 조금 오해에 내 몸을 힘들게 했네요. 아이를 낳은 엄마들 전체의 아이와 출산 후


    이 스토리를 말하고 싶었어요. ^^최신 또 힘든 구간이지만 장기가 없지만, 또 인체는 그럭저럭 적응하고 잘 지내니까 적응 기간 11층보다 잘 넘기고 있습니다. 몸 건강히~


    #담석제거수술 #흉통이유 #담석증 #담석증 #담석증 #담석증 #담석염 # 장기유착 #담낭 #담석증상 #담석제거수술후유 #전신마취 #담낭 #담즙 #역류성식도염 #등아픈증상 #정윤원장 #담석증


    댓글

Designed by Tistory.